비디오 게임 산업, 영화 및 음악 산업 수입 넘어섰다
최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비디오 게임 산업은 영화와 음악 산업의 수입을 합친 것보다 더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세계 경제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 시장은 2021년에는 202,640억 달러의 가치에 도달했으며, 2030년까지 연평균 1.2%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에서는 모바일 게임 섹터가 두드러지게 성장하고 있어, 게임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마이크로 결제를 통해 이뤄지는 이 지역의 게임 시장은 약 87,700억 달러의 가치를 형성하며,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구독도 증가하고 있어, 네이버 라이브 골드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과 같은 서비스들이 산업에 수입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 스포츠 역시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며, 스폰서십, 방송 권 및 상품 판매를 통해 중요한 수입원이 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게임 산업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비디오 게임 산업은 앞으로 더욱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동향을 반영하여 산업 관계자들은 더욱더 발전된 전략을 펼쳐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