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분류의 혁신은 몬자 서킷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이탈리아 응원자들은 헝가리 GP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예선 형식의 두 번째 시범을 럭셔리한 관중으로 관람할 것입니다. F1이 모든 팀의 순위를 뒤바꾸기를 원했다면, 이 변경은 만족할 만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들은 타이어의 수에 대해 흥분하지 않고 있습니다. 양쪽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타협점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새로운 형식은 끔찍합니다. 나는 크로노의 오늘 날짜에 많이 기여한 것 같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은 Q1, Q2 및 Q3에서 우리 모두가 최고가 되려고 하는 예선입니다. 내가 300, 400, 500 유로를 내고 이런 엄청난 돈을 지불한 다음, 우리는 이전 세션에서 타이어를 예약해야 해서 나갈 수 없습니다 … 내가 의견을 가졌다면, 이 형식에 찬성하지 않을 것입니다.” 알론소 비평가가 헝가리링에서 토요일 세션을 마친 후 설명했습니다.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은 Q1, Q2 및 Q3에서 우리 모두가 최고가 되려고 하는 예선” 페르난도 알론소, 헝가리 예선 후
헝가리에선 호주에서 토머스와 보타스가 5위와 7위로 알파로메오가 예선에 올랐는데, 이들은 프리 연습에서 단단한 타이어를 시험한 유일한 드라이버들이었습니다.
모든 팀들은 어떤 형태로든 이 새로운 형식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보여왔습니다. 문제는 예선이 아니라 프리 연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입니다. “프리 연습은 심심했습니다. 타이어가 없어서 주행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합니다. 수요일에 여기에 도착하고 금요일과 토요일에 주행하지 못합니다. 나에게는 혼합물 변경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흥가리 예선 세션 이후 사인즈는 말했습니다.
해밀턴, 그 주말에 재빨리 출발한 사람은이 새로운 형식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새로운 예선 형식을 비난할 사람이 되지 않겠지만, 금요일에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보러 오고 있고, 우리는 팬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를 줄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타이어 수를 줄이고, 그 후에 많은 빗물 타이어를 허비합니다.” 두 번째로 발생하는 논쟁의 할로우, 몬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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