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에서는 프랑스와 독일이 합의하는 것이 필요하였다. 이들은 EU 회원국 동료들과의 화상 회의가 시작되기 20시간 전인 6월 5일 화요일 밤에 파리에서 합의하였다. 9개월의 협상 끝에 이제 회의장은 닫히고, EU 회의장은 스페인 경제장관 Nadia Calviño의 포지션을 조율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새로운 규정은 2008년 금융위기 당시의 경기침체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Calviño는 회의 종료 후에 “EU 회계 규정 개혁에 대한 정치적 합의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 이것은 EU 회의장을 맡은 스페인의 업적의 마무리이자 스페인 제안의 균형이 엄격하면서도 공헌하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러나 프랑스와 이탈리아는 자신들의 의견을 강요할 수 없었다. 원래는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함께 의견을 통일시키려고 노력했지만 협상에서는 독일에 대한 양보가 더 많았다. 하지만 프랑스 수도에서 최종적으로 협상이 결론을 이루었고, 이탈리아도 수요일 오후 5시에 승인을 내렸다.
이 논의의 최종적인 텍스트는 4월에 제안된 초안보다는 20일 법정회의에 더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 제안된 텍스트는 사회적 지출에 더 중점을 두는 유럽 의회의 초안과 중간에 위치한다. 그러나 2008년 금융위기 당시의 규정보다는 유연성이 크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는 GDP 대비 140% 이상의 과도한 공적 채무를 적게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위해 강력한 재정 조절 정책을 시행해야 했다. 그러나 21세기부터 이탈리아는 작년과 올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상 사태 때문에 격렬하고 특별한 경제 회복을 볼 수 있었을 때에만 그것을 할 수 있었다.
처음 도입되었던 유럽 위원회의 제안에서는 두 가지 주요 요소를 유지하고 있다. 첫 번째는 공적 채무가 GDP의 60%를 초과하는 국가에 대해 4년 동안의 재정 조절 계획을 시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계획은 3년 동안 연장될 수 있으며, 연장 기간 중 국가가 UE(디지털, 지속 가능한경제계획, 그리고 보안)에서 중요한 변화를 시행한다면. 조절 방향은 EU 국가 정부와 EU 집행위원회 사이에서 협의되며, 이는 지금으로서도 국가 복구 계획에 대한 협의와 같이 다크레골 명령을 회피하기 위한 거북한 이미지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다.
또 하나의 중요한 규칙은 총 예산에 비해 주요 지출을 늘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채무 상환 및 일부 실업 보험금에 포함되지 않는다. 한편, 독일과 재정엄격 미화론을 지지하는 국가들은 출발점에 관계 없이 모든 국가에 대해 보호 및 공통목표를 수용하도록 하기 위해 압력을 가했다. 독일은 이미 조정 계획에서 약속한 향후 7년간 60% 이상의 GDP 비용에 해당하는 공적 채무를 감소시키도록 의무부과되어 있는 국가들에게 평균 1% 이분의 GDP로 감소시키라는 노력이 요구되는 것을 성취했다. 이러한 노력은 60%에서 90% 사이에 해당하는 부채가 있을경우 0.5%로 낮아진다.
프랑스가 요구한 유연성은 예산의 안전과 국방 지출에 특별한 대우를 하는 것이다. 예산 초과가 3% 이상 발생한 경우에도 그것을 경감하는 조치로 간주될 수 있다. 이탈리아가 처음 몇 년 동안(2025년, 2026년 및 2027년)에 3%를 초과하는 적자를 갖고있는 국가에는 특별한 대우를 줄 수 있다. 이것은 유럽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이자 지급액 증가를 고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제 의회와의 협상이 시작되어 유럽 의회 의결 전에 법률 텍스트가 승인되도록 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기에는 EU 치과의사와 의회 간의 협상이 이뤄지며, 이는 매년 봄에 EU 위원회가 이다음 이년의 예산 권고사항을 발표하기 전에 실행이 될 것이다. “시간은 빠르게 흐르고 있다”라고 EU 위원회의 부위원장 Valdis Dombrovskis가 어설퍼러는 이번에 확실하게 말했다. 그는 경제적으로 중요하고 지리적으로 중요한 도전이 발생하는 시기에는 시간이 없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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