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com의 Dragon’s Dogma 2, 최악의 최적화로 인한 성능 문제
Capcom의 Dragon’s Dogma 2는 Unreal Engine을 사용하여 그래픽적인 향상을 약속하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은 가장 기다려진 게임 중 하나였다. 그러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실제로는 최악의 최적화로 인해 큰 실망을 감내해야 했다. 게임은 GeForce RTX 4090으로조차 4K에서 60 FPS를 유지할 수 없었으며 stuttering 문제가 심각했다.
Capcom은 성능 문제가 주로 CPU의 미사용으로 인한 것이라고 인정했다. 게임은 NPC 및 기타 중요한 요소와 작업하기 위해 CPU에 너무 종속적이었고, 많은 캐릭터가 있는 지역으로 들어가면 병목 현상을 유발하는 과부하가 발생했다. 게임은 16 코어와 32 스레드 프로세서가있어도 추가 코어 및 스레드에 대한 확장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다.
Capcom은 문제를 인정하고 향후 성능 향상 방법을 찾고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이나 패치의 발매일에 대한 언급은 없다. Steam에서 게임이 받은 평가는 대부분 부정적이었으며, 게임이 싱글 플레이어를 위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수의 마이크로 트랜잭션이 존재했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문제를 겪고 있어 전반적으로 상황은 재앙이라고 할 수 있다.